본문 바로가기

okGGM/신변잡기

태풍 볼라벤, 사람 날릴 정도?!

태풍 볼라벤, 사람 날릴 정도?!

 

 

인터넷 펌글입니다.

여기저기 알려야 할 듯 하네요.

 

 

간단하게 설명할게요. 그 전에 매미라는 태풍(곤충 매미말고)이 한반도를 스친것 뿐인데 전봇대가 뽑히고 가로등 날라가고 배수구도 터지고 인명피해는 이재민 10000여명, 실종30명, 사망자100여명, 부상자 300여명.


대박이죠? 근데 이번 태풍 볼라벤은 이것보다 훨씬 크대요. 볼라벤 태풍 크기는 우리나라를 안보이게 덮어버리는 크기예요. 스쳐가는것도 아니고 직격타죠.
사람이 날아가는 정도가 33m/s 인데 이번 볼라벤은 47m/s 이라네요. 감이 오시나요? 이정도의 크기라네요.


8월 27~9월 1일까지 태풍이 한반도를 덮을거라네요. 아마 복구는 12월 정도에 다 되어갈거고 세금또한 만만치않게 내게 될거구요.


집 창문을 온통 신문지로 덮고 물을 뿌려 적셔두면 나무로 지탱해도 깨지는 창문이 깨질 확률이 줄어든답니다. 신문지 한장이 생사를 가를수 있으니 대비 부탁드려요.


정전에 대비해 양초나 손전등 준비해 두시고 직접 먹을수 있는 삼각김밥 같은 음식 많이 사두시고 언제 정전이 될지 모르니까 핸드폰 배터리는 항상 충전시켜 두세요.


가족이나 친구에게 알리세요.
한반도에 유래없는 쓰나미같은 태풍이 몰려옵니다. 조심하세요.


ps. 참고로 오늘 날씨가 맑앗다고 태풍은 무슨 태풍이냐 하는 분들 계실텐데요 폭풍전야라고 아시죠? 태풍전에 날씨가 맑은건 태풍이 반경 2000km안에 있는 구름을 흡수하며 한반도로 돌진하고 있어 그런겁니다.. 날씨가 좋을수록 불길한 징조인겁니다. 조심하세요.

 

 

 

 

 

27일 오후 5시 태풍 볼라벤 위치.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