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최고 화장품 브랜드 'LG 라끄베르·한불 오버클래스ID'
[ okGGM 일반기사 ]
2001 최고 화장품 브랜드 'LG 라끄베르·한불 오버클래스ID'
☞ 브랜드스톡, 화장품 등 총 78개 품목 발표
사이버브랜드 증권시장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은 지난 16일 2001 상반기 78개 업종별 브랜드 스타를 선정, 발표했다. 화장품·샴푸 등 생활용품을 비롯해, 총 78개 품목에 걸쳐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 이번 조사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브랜드스톡의 주가관련 자료와 총 1만6백48명의 브랜드 패널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출됐다.
인지도, 호감도, 브랜드주가, 만족도 점수 등을 기준으로 네티즌들이 최종적인 평가를 냈으며,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제품들이 올 상반기에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남성화장품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한불화장품의 오버클래스ID가 1위를 차지했고, 여성화장품 부문에는 지난해 2위에 올랐던 LG 생활건강의 라끄베르가 1위에 올랐다.
LG의 라끄베르는 지난 95년 출시 이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색조 부문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브랜드. 라끄베르의 어원은 프랑스어로 호수(Lake)를 뜻하는 라끄(Lac)와 초록색(Green)을 의미하는 베르(Vert)가 합해져 만들어진 말로 '초록빛 호수처럼 깨끗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표현하고 있다.
'피부 컨설턴트 라끄베르와 상의하세요'라는 헤드 카피를 통해 소비자들의 피부 타입별, 피부 고민별 상담에 부합하는 제품을 구비하고 소비자 만족도에 기여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색조라인에 화이트 파워를 라인업해 색조 제품에서 최상의 만족감을 주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출시되기 시작한 기능성화장품 승인도 얻어내 소비자들에게 깊은 신뢰감을 이뤄내고 있다.
이들 외에 생활용품 부문 2001 브랜드 스타로 선정된 브랜드는 샴푸부문 더블리치(LG생활건강), 세제는 비트(제일제당), 치약은 2080(애경산업), 기저귀는 하기스(유한킴벌리) 등이다.
☞ 브랜드스톡(Brandstock)이란?
브랜드를 종목으로 하여 주식을 매매하는 사이버 모의증권투자 커뮤니티로 네티즌들이 자본 손실의 위험 없이 실제 증권시장의 투자 기법을 학습하며 브랜드에 대한 가치 평가에 참여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의 공간이다.
브랜드스톡도 실제 증권시장과 마찬가지로 일부 투자자들이 정당하지 못한 거래를 통해 주가로 표현되는 브랜드 가치를 순간순간 왜곡하는 경우도 일부 나타나고 있으나, 거대한 커뮤니티의 자정 작용에 의해 실제의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메커니즘이 유지된다. 한국경제신문과 넥스타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운영 중이다.
☞ 브랜드스타란?
사이버 브랜드 증권시장인 브랜드스톡에서 1년간 형성된 브랜드 주가 데이터를 근거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PI(Brandstock Power Index)를 통해 대한민국 부문별 1위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BSPI란?
브랜드스톡 파워 지수로 브랜드스톡과 한신대학교 정보통계학과 변종석 교수(40)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BSIP의 선정에는 브랜드스톡에서 형성된 브랜드 주가 및 지수(주가 지수비 계수, 주가 상대 탄력성 등)와 소비자 행동 조사 결과 등이 반영된다.
주간 코스메틱(2001년 7월 23일)
[이슈] - 2001 상반기 브랜드스톡 화장품 브랜드 발표
- 끝 -